본문 바로가기

Reviews/Book Review

God the Holy Spirit 성령 하나님과 놀라운 구원, by Martyn-Lloyd Jones

5/5 여러번 밝혔지만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의 저서는 무조건 평점 5점이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왜곡된 기독교/신앙이 판을 치는 시기에는 그의 설교 한마디 한마디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 그와 동시대에 살면서 그의 설교를 직접 들을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그의 후대에 태어나서 글로써라도 그의 설교를 읽는 우리는 선택받은 자들이요 축복받은 자들이다.

성령 하나님과 놀라운 구원
카테고리 종교
지은이 마틴 로이드 존스 (부흥과개혁사, 2007년)
상세보기

   책에 대해서...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의 '교리 강좌 시리즈'의 두번째 편이다. 1권에서는 성부하나님에서부터 시작해서 많이 알고 있는 천지창조와 인간의 타락, 그리고 이를 위해서 이 땅에 성육신하신 성자하나님 (예수님)과 관련된 전반적인 교리를 다루었다면, 2권에서는 예수님께서 승천하시 전에 우리에게 약속하신 그리고 삼위의 한 위격이신 성령하나님의 전반에 대해서 개괄하고 있다. 성령하나님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성령님께서 우리 인간들에게 사역하시는 일들 (이신칭의, 성화 등), 그리고 성령의 은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쯤에서 존스 목사님의 로마서 강해설교집을 자세히 보고 싶어지는 욕구가 생기지 않는다면 책을 헛 읽은 것일 게다. 현재 책장에 있는 책들 (조나단 에드워드의 부흥론, 구속사, 신앙감정론 등)을 모두 소진하면 다음번 목표는 존스 목사님의 로마서강해 전권을 독파하는 걸 목표로 삼아야겠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  
 
  1. God the Father, God the Son 성부 하나님과 성자 하나님 (교리강좌 시리즈 1권)
  2. Church and the Last Things 영광스러운 교회와 아름다운 종말 (교리강좌 시리즈 3권)
  3.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의 로마서강해시리즈 및 기타 설교집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