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Jeju

[제주 + 사진] It's Jeju #56 ~ #66

It's Jeju 여섯번째 정리글입니다. 한남다원을 시작으로 남쪽 해안가를 따라서 신천바다목장, 성산일출봉 광치기해안을 경유해서 북쪽을 돌아서 교래 삼다수목장을 경유하는 여행 사진이 주를 이룹니다. 마지막에는 애월 한담해안산책로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하세요.

#56. 한남다원

오설록 서광다원은 녹차박물관과 이니스프리가 있어서 벌써 유명한 광광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녹차를 사러갈 때가 아니면 친구들을 데리고 갈만한 곳이 아니라는 생각이 종종 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오설록 다원이 성광 뿐만 아니라, 도순과 한남에도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사진을 찍으러 갔습니다. 서광보다 더 넓은 녹차밭이 펼쳐져있고 관광객들이 없어서 사진 찍기에 이만이었습니다.


#57. 한남다원

가을/겨울이라서 녹차잎에 생기가 별로 없지만, 봄이 되면 다시 찾아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58. 태평양

신천바다목장을 찾아나서면서 중간에 잠시 정차하고 사진 한장을 남겼습니다. 제주시에 살다보니 서귀포나 성산 등 좀 먼 곳은 잘 찾아오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일부러 길을 나선 날 다양한 장면을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59. 신천바다목장

목장이 해안가까지 이어져있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소를 방목해놓지 않았지만 목장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각설탕 등의 몇몇 영화를 찍었던 곳일만큼 경관이 좋습니다. 목장의 끝에 바다가 있는 것이 아니라, 바다 속에 목장이 있는 것같습니다.


#60. 바다와 억새

제주의 억새는 항상 옳습니다.


#61. 돌탑과 성산일출봉

멀리 성산 일출봉이 보입니다. 그리고 그 앞에 너무 변해버린 섭지코지도 보입니다. 섭지코지에 대한 옛기억을 가지신 분들은 현재의 모습에 큰 실망을 하실 겁니다. 그런데 저와 같이 옛모습을 한번도 보지 못한 더 불행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변할 건데 그런 의미에서는 저는 또 덜 불행한 사람인지도 모르겠습니다.


#62. 광치기해안

성산일출봉 앞을 자주 지나갔지만, 광치기해안에서 사진을 찍은 것은 9월에 일출사진을 찍으러 온 것을 포함해서 두번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치기해안을 추천해주던데, 이제서야 추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뒤쪽으로 섭지코지가 보입니다.


#63. 광치기해안에서 본 성산일출봉

나중에 일출시간에 맞춰서 다시 같은 구도의 사진을 찍어서 비교해보고 싶습니다.


#64. 삼다수목장

교래리 - 한남다원 - 신천바다목장 - 광치기해변 - 문주란자생지를 경유해서 다시 교래리의 삼다수목장까지 돌아왔습니다.


#65. 한담해안

애월의 한담해안을 추천해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일전에도 반대편으로 걸어가봤는데, 예쁘기는 했지만 그렇게 추천할 장소까지는 아니다라고 생각했는데, 예전에 걸었던 길의 반대편을 걸어보니 추천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몇몇 카페가 TV에 등장한 이후로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66. 한담해안

무한도전을 보셨던 분은 이 장소를 알아볼지도 모릅니다. 무도는 흐린 날 촬영해서 이 모습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봄날, 놀멘 앞)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unexperienc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