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Book Review

The Passion of Jesus Christ (더 패션 오브 지저스 크라이스트: 예수가 못 박힌 50가지 이유), by John Piper

5/5, 모든 기독서적에 대해서 5점 만점을 주는 것도 아니고 모든 추천저자들의 저서들에 대해서도 5점을 주는 것도 아니다. 단 하나의 분명하고 확실한 목적과 이유가 있다면 나는 어떤 대가라도 기쁘게 치를 것이다. 하나의 정당성이 그만큼 중요하다. 예수님께서는 단 하나의 목적과 이유 때문에 십자가의 수난을 당하셨고 인간만이 겪는 죽음을 맛본 것은 아니다. 여기 하나니의 기쁨주의를 전하는 죤 파이퍼 목사님은 단 하나의 목적과 이유가 아닌 50가지나 되는 예수님의 수난의 목적과 이유를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










 죤 파이퍼 목사님이 전하는 예수님의 수난의 50가지 이유...
  1. 하나님의 진노를 한 몸에 받으시기 위해
  2. 하늘 아버지를 기쁘시게 해드리기 위해
  3. 순종을 배워 온전케 되시기 위해
  4. 몸소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시기 위해
  5. 하나님이 죄인들에게 베푸시는 사랑과 은혜의 풍성함을 나타내시기 위해
  6. 나를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시기 위해
  7. 나를 사납게 짓누르는 율법의 요구를 도말하시기 위해
  8. 많은 사람의 죄를 대신 속죄하는 제물이 되시기 위해
  9. 나의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10. 내가 의롭다 함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시기 위해
  11. 나의 의가 되는 순종을 이루시기 위해
  12. 내가 정죄함 받지 않게 하기 위해
  13. 구원의 조건이던 할례와 모든 의식법을 폐지하시기 위해
  14. 나로 믿게 하고 나를 끝까지 보존하시기 위해
  15. 나를 거룩하고 책망 받을 것이 없는 온전한 백성으로 만드시기 위해
  16. 나에게 깨끗한 양심을 주시기 위해
  17. 나에게 선한 모든 것을 확보해주시기 위해
  18. 나의 도덕적 신체적 질병을 고쳐주시기 위해
  19. 믿는 모든 자들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20. 나를 이 악한 세대에서 건지시기 위해
  21. 나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기 위해
  22. 나를 하나님께로 인도하시기 위해
  23. 나를 그리스도 자신의 소유로 삼으시기 위해
  24. 내가 지성소에 담대히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
  25. 내가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처소가 되기 위해
  26. 구약의 제사제도를 폐지하고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시기 위해
  27. 인간의 연약함을 동정하고 도울 수 있는 제사장이 되시기 위해
  28. 나를 조상의 망령된 행실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29. 나를 죄의 사슬에서 해방시키시기 위해
  30. 내가 죄에 대해서 죽고 의에 대해서 살도록 하기 위해
  31. 내가 율법에 대하여 죽고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도록 하기 위해
  32. 나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그리스도를 위해 살도록 하시려고
  33. 십자가가 나의 큰 자랑이 되도록 하시기 위해
  34. 내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5. 결혼의 깊은 의미를 깨우쳐주시기 위해
  36. 선한 일에 열심인 백성을 세우시기 위해
  37. 겸손히 큰 사랑을 베푸신 예수님을 본받게 하시려고십자가를 지고 따르는 제자들을 세우시기 위해
  38. 나를 죽음의 공포에서 해방시켜주시기 위해
  39. 나를 죽음의 공포에서 해방시켜주시기 위해
  40. 내가 죽을 때 즉시 주님과 함께 있도록 하기 위해
  41. 내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도록 하기 위해
  42. 사탄의 세력을 무장 해제시키기 위해
  43. 복음으로 하나님의 권능을 나타내시기 위해
  44. 민족 간의 적대감을 무너뜨리시기 위해
  45.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46. 전 세계에서 자신의 양들을 불러 모으시기 위해
  47. 나를 최후 심판에서 구하시기 위해
  48. 나와 함께 기쁨을 누리시기 위해
  49.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시기 위해
  50. 아무리 악한 상황도 선으로 바꿔놓으신다는 것을 입증하시기 위해
성경에서 얼마나 일관되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증거하고 있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 구약에서는 일관되게 그의 오심과 고난받으실 것을 예언하고 있다. 신약에서는 또는 일관되게 그 모든 것을 밝히 해석해주고 있다. 위의 이유들 중에서 하나라도 우리에게 맞다면 예수 그리스도를 피할 어떤 정당한 이유도 없다. 그러나 위에 제시된 모든 것들, 그리고 그 이상의 이유들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미 몸소 그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셨다. 십자가를 지심으로써...

한국에 돌아온 이후로 졸업을 준비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또 취업해서 회사에 적응하는 동안 분명 나는 영적 침체기를 겪고 있다. 빨리 여기서 벗어나고 싶다. 참진리에 의해서 자유롭고 싶다.

죤 파이퍼 목사님,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님,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 등의 저서나 설교집을 함께 읽을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성경은 기본적으로 읽어야 하고요.

더 패션 오브 지저스 크라이스트:예수가 못 박힌...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