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Book Review

God is the Gospel 하나님의 복음이다, by John Piper

"God is the Gospel" No other comments are necessary.

하나님이 복음이다
카테고리 종교
지은이 존 파이퍼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2006년)
상세보기

 "하나님 기쁨주의"로 알려진 존 파이퍼 목사님의 저서다. 파이퍼 목사님이 스스로 밝히듯이 미국의 대표적인 신학자였던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님의 영향을 많이 받으셨는데, 에드워즈 책만큼이나 어렵게 읽혀졌다. 내용의 핵심은 '하나님이 복음이다'라는 제목과 같이 아주 간단하게 요약이 되겠지만, 최근의 나의 영적 상태로는 그런 간단한 요약도 쉽게 이해가 되지 않고 굳어져가는 내 머리는 그 진리를 쉽게 받아들이려하지 않는다. 점점 더 세상에서 메말라가는 나의 영혼은 언제쯤 달콤한 단비에 젖어질지 참 걱정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인간이 지음을 받았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삶 속에서는 나의 욕심만을 앞세우고 나의 자존심만을 앞세우는 허영심을 감출 수가 없다. 정욕에 너무나 쉽게 무너지는 그게 세상에서의 내 모습이라는 것을 고백하고 반성하지 않을 수가 없다. 기독의 시간도 점점 짧아져만 가고, 기도의 깊이도 얕아지고 있다. 시간을 내어서 기도를 하더라도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고 예수님을 찬양하지 않고, 나의 욕심만을 채워달라는 철부지 어리광만을 피우는 그런 기도로 채워지고 있다. 나는 언제 제대로된 그리스도인이 될 수가 있을 것인가? 나는 언제 구원의 확신을 가진 당당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가 있을 것인가? 너무나 비참한 현실의 내 모습이 부끄럽다. 하나님, 이런 저에게도 여전히 희망이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