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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s/Book Review

Why They Buy 소비의 심리학, by Robert B. Settle and Pamela L. Alreck


3.5/5, 지금은 미네르바 추천도서로 더 알려졌지만, 내게는 그리 큰 임팩트를 주지는 못했다. 관심의 스펙트럼이 조금 변한 지금으로써는 그리 흥미롭게 읽지는 못했다. 그래도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나,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생산/개발하는 이들에게는 많은 영감을 줄 거라 생각한다.

 마케팅이나 광고 등에 대해서 논한다거나, 그리고 어줍짢게 책을 요약하는 것보다는 책에서 제시된 12가지 키워드를 나열해주는 것이, 이 책을 읽을지 말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더 도움이 될 것같다.




저자가 말하는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12가지 요인은 다음과 같다.
  1. Needs: The constant quest for satisfaction
  2. Motives: Silent, invisible engines of desire
  3. Personality: Concepts of I, me, and mine
  4. Perception: What you see is what you taste
  5. Learning: Painless inections of information
  6. Attitudes: The pictures in the mind's eye
  7. Social Roles: Playing out life's drama
  8. Affiliations: The dynamics of Belonging
  9. Family: A consumer collective buying unit
  10. Social Class: A place on the public ladder
  11. Life Stages: Steps on the stairway of life
  12. Choice: Picking at the material landscape

함께 읽으면 좋은 책들... (예전에 읽었던 책들이 기억이 나질 않는다. 이런 종류의 책을 읽은지가 너무 오래된 것같다.)

소비의 심리학(WHY THEY BUY)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로버트 B 세틀 외 (세종서적, 200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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