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Op

10월에 읽을 책 Books in October

 2011년의 9월이 마무리되어 가면서 9월에 읽기로 계획했던 책들도 이제 거의 다 읽어 갑니다. (9월에 읽을 책들.. September in Books) 그래서 10월에 읽을 책들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총 8권을 선정했습니다. (평소처럼 9월 동안 인터넷을 돌아다니거나 주변의 추천을 받은 책들 중에서 제 개인의 선호를 반영한 것들입니다.) 안도 다다오의 책들은 9월의 연장성 (나, 건축가 안도 다다오) 상에서 보면 될 것같고 (3권 - 도시방황, 연전연패, 안도 다다오), 다른 경제 및 IT/인터넷 쪽의 책은 평소의 관심사 (구글 이후의 세계, 콘텐츠의 미래, 자본주의 4.0, 소셜 네트워크)를 반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국내 저자의 책을 한권 (불신앙고백) 추가했습니다. 기독서적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별로 흥미를 줄 수 없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연전연패 (안도 다다오). 안도 다다오의 건축 컨테스트 (콤페)를 중심으로 품었던 다양한 건축디자인/철학 시도에 대해서 적은 책이다.
  • 안도 다다오 (안도 다다오). 안도 다다오의 69년부터 96년까지 건축디자인들을 짧은 설명과 도면을 중심으로 엮은 책이다.
  • 소셜 네트워크 (벤 메즈리치). 페이스북의 창업과 관련된 책입니다. 이미 동명의 영화로도 만들어졌지만, 애플 (잡스)나 구글 등을 다룬 책들은 이미 많이 출판되었는데, 페이스북에 대한 책 (활용서가 아닌 페이스북의 그 자체에 대한)은 아직 별로 없는 듯합니다.

 9월에 읽은 책에 대한 서평은 별도로 블로깅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짧은 서평만 담았습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10월의 책들도 그렇게 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