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Story

Introduction to OmmWriter (Mac OSX용 에디터인 옴라이터 소개)

 오늘은 재미있는 맥용 에디터를 소개할까합니다. 이름하여, OmmWriter 입니다. (홈페이지

OmmWriter 실행장명


 옴라이터는 Herraiz Soto & Co라는 광고에이전시 회사에서 만든 간단한 맥용 에디터입니다. 기능은 아주 간단합니다. 단순히 생각을 적고, 정해진 글자의 크기대로만 변경하거나 글자모양을 변경할 수가 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런데, 옴라이터를 실행시키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전체화면에서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글을 적는 동안 배경음악이 흘러나오고 또 글자를 타이핑할 때마다 지정된 효과음이 나옵니다. 몇가지 배경음악과 효과음은 지정되어있어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일견에는 기능이 거의 없는 에디터에 불과하지만, 위의 화면에서 보듯이 맥에서 전체화면에서 실행이 되면 배경음악과 더해서 마음의 평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즉, 글을 적어나가는 것이 아니라, 쓸데없는 생까을 쏟아버리는 선 Zen을 수행하는 것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리고, 전체화면이기 때문에 주변에 거추장스러운 프로그램들이 보이지 않아서 집중력을 발휘해서 생각을 적어가기에 딱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및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무엇보다 직접 다운로드받으셔서 실행해보시면 글을 적으면서 마음의 평화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옴라이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email만 등록하시면 메일로 다운로드 URL이 배포가 됩니다. 단, 레오파드 (Mac OS 10.5)이상에서만 작동합니다.

 OmmWriter 소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