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Jeju

[제주오름] 어승생악/어승생오름

   어승생악 및 산행의 개요
 
 오늘 소개할 오름은 한라산의 대표적인 산행코스인 어리목에서 파생된 어승생악/어승생오름이다. 어리목주차장에서 오른쪽으로 윗세오름(이나 백록담... 현재 출입통제) 코스가 있지만, 왼쪽으로 어승생악코스가 있다. 어승생악은 해발고도 1,169m로 상당히 높은 오름이지만, 어리목주차장이 해발고도 950m정도이기 때문에 실제 등산/산행은 고도상으로는 약 200m남짓, 그리고 산행코스로는 약 1.3km밖에 되지 않는 간단한 코스다. 오늘 아침에 출근 전에 제주도에서 근무하는 본부원들 (약 40명)이 함께 등산을 하고, 정시에 출근할 수 있었을 만큼 코스가 힘들거나 어렵지 않다. 아침 7:30분 경에 어리목으로 출발해서, 10시경에 회사로 돌아왔기 때문에 실제 등산시간은 1시간 남짓으로 보면 될 것같다. 갓난 애기를 안고 등산을 하신 분도 계시기 때문에 코스가 전혀 어렵지가 않다. (운동으로는 조금 부족한 듯) 등산로는 대체적으로 계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등산장비를 다 갖출 필요도 없고, 한여름이 아닌 이상은 생수도 별로 필요없을 만큼 평이하다. 그러나, 정상에 올랐을 때 제주도 북쪽을 전체 볼 수가 있고, 날씨/시계가 허락한다면 동쪽으로 멀리 다랑쉬오름 등도 볼 수가 있다. 비온 다음날 이른 아침의 산행이어서 날씨가 제법 살살하고 바람도 많이 불었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 산행을 계획한다면 긴바지나 바람막이용 긴옷을 준비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혼자 반바자 반팔로 등산을 해서...) 어승생악의 위치는 아래의 지도에서 원으로 표시해둔 지역이다. 원의 우하단쪽에 붉은점으로 보이는 곳이 어리목주차장이다. (참고로 주차장은 1,800원의 주차료를 내야 한다.) 그리고, 지도를 키워서 오른쪽 아래쪽으로 가면 윗세오름과 백록담이 있다.




   어승생악 및 산행사진들 
 

어리목 주차장에서 보이는 어승생악 정상


어리목 주차장에서 보이는 윗세오름으로 추정되는 오름... 그리고 저 오름 뒤쪽에 한라산/백록담이 있다.


어승생악 산행코스가 1.3km밖에 되지 않는다는 반가운 방향표지판


어승생악 산행 시작점


오름 중간에 보이는 윗세오름과 백록담


정상에서 여유를 부리는 사람들...


여기가 바로 어승생악 정삼임을 알리는 표지석, 그리고 해발 1,169m라는 것도 알려준다.


동쪽으로 보이는 오름들... 정가운데 뒤쪽에 보이는 것이 다랑쉬오름으로 추정된다.


정상에서 보는 윗세오름과 백록담


서쪽으로 보이는 오름들, 그러고 보니 북쪽 (제주시) 전경 사진은 찍지 않았다.


내려오는 길.. 역시 좋아.

정상에서 단체사진 한 컷... 카메라의 종류가 달라서 색감이 조금 어색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