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Op

그래서, 난 자유다.

요나의 변명이 생각나는 시점이지만
어쨌던 난 자유다.
후회는 나의 것이 아니다.
세상을 다 가질 수 없기에 세상과 함께 숨쉰다.
그래서 난 자유다.

내가 원하는 걸 항상 갖게 해주셨지만 내게 필요치 않은 것을 허락하신 적이 없다.
He never denied my request, nor allowed what I don't need.
그래서 난 자유다.

본질이 아닌 것은 나에 대해서 말하지만 나를 말하는 것은 나 자체다.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내가 읽는 책들이, 내가 적고 있는 글들이, 내가 아는 또 나를 아는 사람들이, ...
그 어떤 것도 나를 말해주지는 않는다.
나는 본질 Essence이 아닌 허상 Image에 갖혀사는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난 자유다.

He only grants 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