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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s/Book Review

디자이노베이션 Design-Driven Innovation, by Roberto Verganti

4 / 5, 고객중심의 점진적 혁신에서 의미중심의 급진적 혁신을 준비해야 한다.

 혁신의 방법
  • 소비자들의 행동을 파악해서 (포커스그룹, 심층인터뷰, 설문조사 등)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고객중심의 점진적 혁신
  • 새로 개발된 신기술을 제품/서비스에 적용하는 기술중심의 급진적 혁신
  • 제품/서비스의 가치와 의미를 형상화/디자인하는 의미중심의 급진적 혁신
 책에서 이탈리아의 여러 혁신 제품들을 예로들고 있다. 그렇지만, 모든 예들이 인기상품임/이었음에는 분명하지만, 한국인인 내가 책에서 소개하는 제품들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데, 적당한 제품의 사진/삽화 등을 책에 넣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쉬운 대목이다. (아쉬운대로, 검색을 통해서..ㅠㅠ) 원문에 제품사진이 미포함되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한국에서 책을 펴내면서 적당한 제품사진과 연결되는 QR코드를 각 챕터별로 모아두면 좋을 듯.

디자이노베이션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로베르토 베르간티(Roberto Verganti) / 김보영역
출판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201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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