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영분식 (용담2동, 용두암/제주사대부고 근처)
Living Jeju 2010. 9. 18. 12:46 |
처음인데 어떤 메뉴를 추천해주시겠냐구 물었더니.. 우리집은 다 맛있어요라고 대답하시는 주인 아주머니.. 음식 솜씨에 자신이 있으시다는...

길을 찾기가 어려울 것같아서, 다음지도를 캡쳐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온누리용담약국'이 보이는 바로 오른쪽에 식당이 위치했습니다. 스카이뷰화면으로 용두암을 포함한 화면을 저장했는데, 시스템에서 그냥 지도보기로 저장이 되어있네요. (사진의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이 용두암입니다.) 그런데, 조만간 식당을 옆으로 큰 건물로 옮긴다고 합니다. 다음 로드뷰를 보실려면 '로드뷰 바로보기' 로드뷰에 보이는 가운데 파란 지붕의 건물이 '영분식'입니다. 허름한 건물이라, 내부에도 테이블이 3개 밖에 없습니다. (조만간 옆으로 이전하신다니...)
주소: 제주시 용담2동 용담로 48호 (신주소입니다.)
전화: 064 742 4639 / 011 698 2252



식당 메뉴는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보말국, 성게국, 몸국 등의 제주 토속음식도 판매하고, 여느 음식점들처럼 고기/멸치국수도 판매합니다. 김치 & 된장 찌게 등도 있습니다.
기본 밑반찬. 밑반찬은 일정하지 않다고 합니다. 매번 준비되는 재료에 따라서 반찬이 바뀐다고 합니다. 저는 아래의 가운데 있는 생고사리 무침이 맛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밑반찬들이 깔끔허니 맛있습니다.
오늘은 처음이라서 '보말국'을 시켰습니다. 보말국은 올갱이국과 비슷합니다. 바다고등과 미역을 함께 넣어서 끓인 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말이 정확히 어떤 고등인지 모르겠네요.ㅠㅠ 일단 육지 사람이라니, 보말국부터 추천해주더군요. 다른 제주토속음식들보다는 육지인들 입맛에 더 맞다고 생각하셨던 것같습니다. 김치찌게같은 흔한 음식을 먹어봐야지, 식당 아주머니의 솜씨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냥 처음이니 보말국으로 선택했습니다. 국을 한명이 먹기에는 양이 좀 많습니다. 밥도 많이 주시고..
... 회사에 '영분식'을 다음지도에 등록해달라고 요청해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장소를 이전했더군요....장소는 레포츠공원을 가는 길에 공항 철책주변로로 가시면 고르멍 드르멍이란 식다으로 바뀌어 있더군요...
전에 갔을 때 옆으로 이사한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이후에 여러번 지나가는 길에 항상 문이 닫혀 있어서 좀 궁금하던 차였는데.. 주말에 찾아가봐야겠습니다. 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