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Jeju

아부오름 (앞오름)과 춘자싸롱 (춘자멸치국수)

 오늘 소개해드릴 오름은 이미 많은 블로거들에게서 소개된 바있는 '아부오름' 또는 '앞오름'입니다. 아부오름은 제주에서 표선으로 넘어가는 부분에 위치해있고, 높이도 별로 높지 않아서 산행이라기보다는 산책에 가깝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의 위치로그 확인) 아부오름은 말방목지 가운데 위치해있기 때문에, 오름입구에 도착하면 울타리가 쳐져있습니다. 문이 닫혔다고 그냥 발길을 돌리시지 마시고, 그냥 울타리를 넘어서 오름에 올라가시면 됩니다. 제가 일전에 아부오름에 갔을 때, 울타리가 쳐저서 그냥 돌아왔었는데, 저와 같은 경험은 하시지 마세요. 아래의 사진에서 보듯이 오름정상까지는 2~3분이면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오름의 굼부리가 꽤 넓기 때문에 굼부리를 한 바퀴를 다 도는데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한 2~3km정도) 특징적인 것은 굼부리 내부에 방품림이 쳐져있습니다. 방풍림 내에 특별히 뭘 재배하거나 그런 것같진 않은데, 왜 이렇게 가꾸었는지는...?

 그리고, 아부오름 산행 자체만으로는 조금 밋밋한 느낌이 있어서, 근처의 표선에 가서 일전에 먹지 못했던 멸치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제주도 표선지역에서 '춘자싸롱'이라는 유명한 멸치국수집이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춘자멸치국수'입니다. 2009년도 중반경에 식당의 위치를 조금 바꾸었습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1. 멸치국수, 2. 멸칙구수 곱내기, 3. 콩국수.. 가격은 각각이 2,000원, 3,000원, 4,000원입니다. 전화번호는 064 787 3124 입니다. 만약 표선을 거쳐지나가신다면 필히 이곳에 들러서 멸치국수를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식사대용으로 하셔도 좋고, 아니면 간식으로 요기를 떼우기에도 좋습니다.

 아부오름과 춘자싸롱에 다녀온지도 벌써 한달이 넘은 것같네요. 춘자싸롱의 멸치국수를 먹기 위해서라도 다시 표선지역에 갈듯합니다. 그리고, 표선은 표션해수욕장이 넓게 펼쳐져있어서 여름 해수욕에도 적당합니다. 보통 중문/서귀포와 성산/섭지코지 부분만 여행을 하시고, 중간에 경유하는 남원이나 표선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잘 찾아보시면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 곳도 그냥 지나치시지 마세요. ... 대표적으로 춘자싸롱... 이곳은 자전거여행이나 올레길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들러서 요기를 떼우는 듯하지만, 자동차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다음 플레이스

아부오름의 표지석과 뒤로 보이는 아부오름

아부오름 정상 (굼부리)를 산책하면서 옆에 보이는 다른 오름들

아부오름 굼부리

아부오름 굼부리 내의 방품림과 멀리 보이는 다랑쉬오름 (월랑봉)

춘자싸롱의 입구 - 춘자멸치국수

춘자싸롱의 멸치국수 - 이걸 먹으러 표선에 자주 가게 될 것같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