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4 (1) 썸네일형 리스트형 데이터 비즈니스에 실패하는 회사들 빅데이터의 시대를 지나 스마트 데이터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주변에서 데이터가 중요하고 데이터 비즈니스를 하겠다고 하는 회사들은 많지만 정작 데이터 비즈니스에 성공한 회사들은 손에 꼽을만하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이나 겨우 데이터 비즈니스에 성공했다. 아니면 아주 특수한 케이스나 기술에 두각을 보이는 잘 알려지지 않은 데이터/기술 스타트업정도만 생각날 뿐이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그나마 앞서있는 축에 속하지만 기술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마켓파워 때문인지 구분이 조금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카카오는 네이버에 비하면 데이터 비즈니스를 한다는 말을 꺼내는 것도 민망하다. 카카오가 다른 큰 회사들보다는 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최소한의 여건을 갖춘 것은 맞지만, 데이터 비즈니스를 한다고 ..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