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Jeju

섭지코지 & 지니어스 로사이 (Genius Loci)


 오늘 소개할 곳은 이미 너무 유명해진 곳인, 섭지코지입니다. 개발 초기에는 드라마 '올인 All-In' 촬영지로 알려졌지만, 지금은 다른 지역에 비해서 광광자원이 조금 빈약한 제주도의 동쪽의 - 성산일출봉과 우도 등과 함께 - 주요 관광지로 자리매깁한 곳입니다. 너무 유명한 곳이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성산 근처에만 숙박시설이 있었는데, 섭지코지가 생긴 후로는 가족단위의 숙박시설로 섭지코지 내에 있는 피닉스 아일랜드도 괜찮습니다. 성수기가 지난 지난 주말에, 4인 가족 기준의 방 (방2개 & 거실)의 1박 사용료가 약 22만원 정도입니다. (두명에 한해서 무료조식권도 제공되고, 추가 1인당 1만5천원 추가) 시설들이 최근에 들어섰기 때문에 깨끗합니다. 숙박시설 이외에도, 해안가를 두고 넓은 산책공간이 펼쳐져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데이터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섭지코지 내에 '민트'라는 레스토랑도 있는데, 안심스테이크가 4만 9천원 정도, 그리고 와인은 5 ~ 10만원 (물론 그 이상도.. 120만원짜리 샤또 마고 등도 있다고 함)... 아, 그리고 민트에서 근무하시는 웨이트리스들의 복장이 좀 특이합니다. 진옥색의 하의가 전통복장을 개조한 듯한... (일종의 몸빼스타일?) - 민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찍었던 곳이네요. (위의 소개 블로그포스팅 참조)

 일전에도 '용눈이오름'을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도 섭지코지를 잠시 언급했었는데, 지난 번과 겹치지 않는 범위 내의 사진들을 아래에 모아봤습니다. 사진은 그냥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

섭지코지 내에 펼쳐진 넓은 잔디밭... 주위에 공연장소나 미니축구장 등도 있습니다.

올레 미로에서 본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내에 위치한 등대와 돌담

섭지코지 내에 있는 '지니어스 로사이' 전시관 - 건축가의 이름은??

지니어스 로사이 내벽

지니어스 로사이 입구로 들어가는 길

지니어스 로사이 내의 억새밭

입구에 양쪽으로 갈라진 물분수가 있습니다.

분수의 다른 모습

분수 끝에 있는 벽을 통해서 보는 성산일출봉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외벽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외벽 (일출봉 보던 통로)

전시관으로 들어가는 외벽 (하늘)

제1 전시관.. 나뭇잎이 피고 지는 모습을 보여줌

제3 전시관.. 오늘의 성산일출봉 영상 (생략된 제2 전시관은 어제의 하늘 영상을 보여줌)

전시관을 빠져나와서, 다시 벽을 통해서 보는 일출봉

지니어스 로사이 외벽

석양 아래의 지니어스 로사이

섭지코지 내의 등대

새로 구성된 팀원들... 팀이 새로 구성되어서 팀워크샵 차원에 섭지코지로 왔습니다.

등대위에서 본 잔디밭?

섭지코지 내의 성당/교회당? 올인을 위해서 지어졌는데, 지금은 올인 기념관 비슷하게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음. (내부에는 안 들어가봐서^^)

등대에서 바라다보는 S라인 산책로

등대 아래의 기암절벽과 거센 파도 (응?)

석양이 지는 중... 멀리 오름들이 보임.

산책로

등대를 내려오는 길 (양쪽에 길이 있음)

섭지코지 내의 레스토랑 민트 Mint

민트의 다른 쪽 외관

민트 내부

민트 내의 배란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어둠 속의 민트

지니어스 로사이 외벽

벌써 두번이나 갔는데도 아직 이 건물의 정체를 모른다는..


반응형